데이터 분석 및 판매
일반가공 빅데이터분석 및 SNS 비정형데이터 분석
데이터 판매 서비스
데이터 상품명
(제공방식)
데이터의 범위
키워드 기반
SNS 데이터
(Excel,EMALI)
  • • 고객이 요청한 SNS/키워드를 기반으로 추출한 소비자들의 제품(서비스) 리뷰를 대상으로 다양한 평가와 분류를 거쳐 제공하는 데이터 상품
  • • 온라인 검색활동을 하는 소비자 그룹의 온오프라인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로, 검색어 별로 소비자 그룹의 특성이 어떻게 달라지는지
       분석 가능 (리뷰, 주요 키워드, 긍부정, 날짜, URL, 동영상 포함 여부 , 키워드 빈도수 등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레이블링 진행)
  • • 고객사가 요청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국인터넷광고재단 검색 + 포털 사이트(네이버, 다음, ZUM, GOOGLE, 네이트) 검색으로 추출된 데이터
      상품
  • • URL, 긍부정, 주요 키워드, 키워드 빈도수, 광고사명, 광고사 분류 등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레이블링 진행
  • ※데이터는 API와 Excel 형태 파일로 EMAIL을 통해 제공
SNS 비정형 데이터 분석

주요 핵심 SNS(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블로그) 내 메시지 내용 연관 키워드, 주제 키워드, 핵심 키워드 이슈 정보 등을 가치있는 비정형 데이 터를 수집·가공하여 분석데이터로 제공되는 형태

  • 기대효과
    • -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제품(서비스) 제공 가능
    • - 소비자의 니즈를 바탕으로 신제품 출시에 사용 가능
    • - 동향에 발맞춘 신제품 출시
카드매출

카드 결제 내역을 분석해서 기존 고객의 이용 특성을 분석하여 현 상황 파악 및 향후 고객 유치 과정에서 알맞은 카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 는 전략 수립

  • 기대효과
    • -고객의 소비 성향과 카드 사용 집중 지역을 다룬 정리된 데이터 확보 가능
    • - 소비 트렌드 및 상권 분석 기초자료로 활용
    • - 가맹점 신규 입점 가능 상권 추출 목적으로 활용
외래객 이동패턴예측을 위한 유동인구 빅데이터 분석

유동인구의 시간대별 활동 및 이동행태를 분석한 후, 그 결과를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활용 외래객의 이동패턴을 예측

  • 기대효과
    • - 유동인구 데이터를 사용하는 사업전략의 기초자료 및 홍보 등에 활용
    • - 유동인구, 생활인구 등 경제, 소비 분석 시 활용
    • - 유동인구를 통한 ISP 수립 및 모델 개발 활용
    • - 상권 유동성 파악 활용
공공 및 환경데이터 분석

복지, 경제, 교통, 재난안전, 환경 등의 분야 통합된 데이터 분석

  •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
  • 복지와 재난안전
  • 공공관리 등의 공공적 가치 증진
  • 민간·공공·협력형비즈니스 모델발굴 지원
  • 일자리창출 등